1년 365일, 계절별 다채롭게 펼쳐지는 축제와 어트랙션, 동물, 식물 등 다양한 시설로 즐거운 휴식과 기쁨을 선사하는 테마파크이다. 5개 테마존의 40여종의 최신 어트랙션은 짜릿한 스릴을 선사하며 특히 우든코스터 T Express는 롤러코스터 마니아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파크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무대공연, 멀티미디어 불꽃쇼 등 초대형 엔터테인먼트가 날마다 새로운 즐거움을 더하며, 아시아 동물원 최초로 AZA (미국 동물원 수족관협회) 인증을 받은 에버랜드 동물원 '주토피아'에서는 사파리월드, 로스트밸리 등 수준높은 동물 생태 전시를 경험할 수 있다.
캐리비안베이는 카리브 해안을 테마로 구성한 각종 어트랙션과 건강시설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워터파크다.
폭 120m, 길이 104m의 인공파도풀에서부터 실내외를 자유로이 넘나드는 유수풀, 그리고 모험과 스릴을
극대화한 각종 슬라이드가 총집합되어 있으며, 실내에는 실내 파도풀, 슬라이드, 스파, 사우나가 구비되어 있다.
[이미지 출처 : 캐리비안베이]
한국민속촌은 오랜시간을 거쳐 전승되어 온 우리 문화 속 생활풍속을 한데 모아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우리의 전통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1974년에 설립되었다. 높은 교육적 가치와 관광적 가치를 지닌 한국민속촌은 설립 이후부터 지금까지 생생한 문화체험과 아름다운 자연 속의 전통문화 관광지로서 사랑받고 있다.
경기도 용인시가 모현읍 정광산 자락에 조성한 용인자연휴양림은 해발 562m의 정광산 남쪽 자락 162㏊에
자리잡은 휴양림은 수려한 자연경관에 숙박시설과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등을 갖춘 체류형 휴식처다.
정광산 정상으로 이어지는 숲길 등산로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숙박시설은 숲속체험관 내의 8평형 8실이 있으며
숲속의 집 14동은 12, 15, 20평형이며, 목조체험 주택 3동은 한옥, 몽골, 핀란드로 구성되어 있다.
[이미지 출처 : 용인자연휴양림]
서울에서 40분 거리에 위치한 양지 파인리조트는 사계절 종합 휴양·레저 단지로, 골프클럽·스키밸리·콘도미니엄 등을 갖추고 있어 온가족 주말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특히 바쁜 직장인과 학생을 위해 당일치기 스키가 가능한데다 매일 새벽 2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 전일에는 새벽 5시까지 심야, 백야스키를 탈 수 있다.
지산 포레스트리조트는 서울에서 가까운거리에 있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이다.
서울 한남대교 남단에서 46km 떨어진 곳에 있어 당일 스키와 보드를 즐기기에
적합해 주중 야간 스키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초보자를 위한 선키드(에스컬레이터), 연인들이 즐기기에 좋은 실버코스(아베크 코스)를 비롯하여
경사 7도~36도까지의 다양한 코스가 있어 누구나 원하는 수준의 슬로프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어른들이 스키나 보드를 타는 동안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놀이방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이미지 출처 : 지산리조트]